KB국민銀, 2040세대 겨냥 'KB라떼 연금저축펀드' 출시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KB국민은행이 젊은 세대들의 노후준비를 위한 신개념 연금상품 ‘KB라떼 연금저축펀드’를 10일 출시했다.

KB라떼 연금저축펀드는 소비성향 대비 노후대비가 취약한 2040 젊은 세대를 위한 모바일 전용 연금상품이다. 라떼 한 잔 값을 매일 절약하면 노후를 위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됐다.이 상품은 연금의 장기상품 특성을 고려해 낮은 수수료와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용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연령에 따라 자동으로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절해 주는 TDF(Target Date Fund),‘라떼 인덱스 포트폴리오’,‘라떼 든든 포트폴리오’ 등 3종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2040 직장인을 고려해 언제 어디서나 아이콘으로 쉽게 입금하는 ‘아이콘 입금’도 도입했다. 커피 한 잔 절약한 돈으로 ‘아이콘 입금’화면의 라떼연금 커피 아이콘을 누르면, 5000원이 자동으로 연금저축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매일 5000원을 절약하면 1년에 182만원 저축이 가능하며, 30년간 꾸준히 절약하게 되면 약 8000만원이 모이게 된다. 은퇴후 연금으로 수령한다면 월 77만원을 10년간 받을 수 있는 규모이다. KB카드를 이용한 자동적립도 가능하다. 사전에 적립비율과 한도를 설정해 놓으면 매월 카드결제대금의 일정비율이 별도로 출금돼 연금저축으로 적립된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