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몰, 전국 141개 캠핑장 배송 시작

롯데마트몰, 전국 141개 캠핑장 배송 시작   원본보기 아이콘


8월 말까지 캠핑장 배송 서비스
롯데마트몰서 주문, 전국 141개 캠핑장으로 배송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마트는 다음달 말까지 온라인 롯데마트몰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전국 141개 캠핑장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마트몰에 접속 후 기획전 카테고리에서 캠핑장 배송 서비스를 클릭하면 안내 페이지가 나오며 자신이 방문하는 캠핑장이 배송 서비스가 가능한 캠핑장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배송 가능 캠핑장인 것이 확인되면 온라인을 통해 주문 후 배송 받고 싶은 시간을 지정하면 해당 시간에 맞춰 배송 기사가 캠핑장 입구까지 배달해준다.배송 서비스 기사는 출발 전 문자 메시지를 통해 도착 시간을 안내해줄 예정이며 캠핑장 입구에서 직접 전화로 주문 고객과 통화 후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몰의 캠핑장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한강지구 캠핑장(뚝섬) 및 상시로 운영되는 난지, 노을 공원 캠핑장도 포함돼 서울 도심 속에서 짧은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몰은 8월 말까지 캠핑장 배송 서비스의 이용 추세를 분석한 후 정기 운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몰은 주문 상품을 다양한 장소에서 받아볼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캠핑장 배송 서비스를 포함해 매장 스마트 픽, 드라이브 앤 픽, 렌터카 스마트 픽, 주유소 스마트 픽 등 총 6가지 O2O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용 고객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롯데마트몰에서 다양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58.4% 증가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