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찾아가는 귀농귀촌 맞춤형 설명회’개최

보성군, ‘찾아가는 귀농귀촌 맞춤형 설명회’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청정보성에서 인생 제2막 시작하세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도시민 30여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귀농귀촌 맞춤형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에게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원정책과 현장중심의 지역정보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7월 20일, 8월 18일, 9월 27일, 10월 20일 aT센터내 귀농귀촌종합센터 지자체 강의실에서 매월 1회 열릴 예정이다.

귀농귀촌 업무를 담당하는 군 담당자와 보성군귀농귀촌협의회 소속 귀농인이 준비과정, 정책 설명, 사례발표, 성공 노하우 전수 등을 통해 도시민에게 귀농귀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방법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귀농귀촌종합센터에 전화(1899-92097) 또는 인터넷(www.returnfarm.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군 관계자는 “도시로 찾아가는 귀농귀촌 정책서비스와 홍보를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설명회 운영으로 역량 있는 도시 청년들이 귀농귀촌 할 수 있도록 도시민 유치에 최선을 다해 활력 넘치는 보성군을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 2월‘도시민 농촌유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2019년까지 매년 2억원씩 지원받아 귀농귀촌인 유치를 한다.

또한, ‘귀농귀촌지원센터’를 이달 말까지 2억원을 들여 리모델링하여 귀농귀촌인 체류시설과 교육장, 회의실 등 다목적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