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취업 교육

셀프리더십 교육을 통한 삶의 비전 제시, 긍정 마인드를 통한 삶의 변화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6, 27일 공공·뉴딜 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를 대상으로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위한 취업지원 및 노동교육’을 진행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교육은 공공(뉴딜)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들에게 자기주도가 필요한 셀프리더십 교육을 통해 삶의 비젼과 희망을 심어주며, 긍정적이고 행복한 마인드로 변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첫날에는 이미지와 첫인상, 이미지 구성요소, 면접의 중요성 등 면접에서 성공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법에 대한 강의가 예정돼 있다.

둘재 날에는 노동권익 인지 향상을 위한 노동교육과 행복 구성요소 이해, 삶의 비젼과 자기 성찰 이해, 긍정적 마인드를 통한 삶의 변화 라는 주제로 취업지원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또 이틀 모두 교육 마지막 시간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치료사의 생활체조 등을 곁들인 건강 체조 및 퀴즈 시간을 마련해 교육에 참여한 구직자들이 함께 즐기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마음을 다스리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삶을 변화시켜 지금보다 더 강한 나를 만들어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