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참여 정책토론회' 연다

수원시청

수원시청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이달 1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시민이 참여해 주요 정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수원 시민의 정부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은 온라인 정책토론방 '수원 시민의 정부 아고라'에 제시된 의견에 대해 시민, 이해 당사자, 전문가, 담당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실현 방안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토론 주제는 온라인정책 참여 의미와 발전방향, 무인대여 자전거 시스템, 지역사회보장 거버넌스 활성화, 권선구 '에코 빌리지' 조성, 미세 먼저 저감 방안, 시민주도형 수원화성문화제 추진 등 12개 항목이다.

누구나 토론회에 참석해 이들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토론 주제ㆍ장소ㆍ시간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소식'에서 볼 수 있다.

시는 정책토론회에서 나온 시민 의견을 수렴해 핵심사업과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시는 아울러 올 하반기에 직접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온라인 창구 '시민참여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도 구축하기로 했다.

온라인 플랫폼은 시민들이 제안한 정책을 토론하고 선호도를 조사해 추진 여부를 투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