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대학 순회 신촌도시재생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16일 오후 3시 30분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광고캠페인실습’과목 수강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젊음과 활력의 문화 밸리(Culture Valley) 신촌’이라는 제목 아래 도시재생 특강을 한다.

수강생의 20%가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 외국에서 온 유학생으로 영어강의 과목인데, 이날 문 구청장도 영어로 특강을 진행한다.또 17일 오전 9시 20분에도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관광정책론’수강생 90여 명을 대상으로 같은 내용의 도시재생 특강을 진행한다.

문 구청장은 특색을 잃어가던 신촌과 이대 주변 지역이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 이후 다양한 문화축제 개최와 도시재생사업으로 활기를 되찾아가는 과정을 소개한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연세대 건축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 모습.

사진은 지난해 11월 연세대 건축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또 도시재생 관점에서 대학이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수강 학생들과 논의한다.

이 같은 구청장 도시재생 특강은 ‘대학 지역연계수업’의 일환으로 서대문구가 2015년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열어 오고 있으며 앞서 열 차례 열렸다.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지역활성화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지역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