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7인승 고급 SUV '에스컬레이드' 판매…1억2780만원

에스컬레이드

에스컬레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캐딜락이 초대형 고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레이드 신모델을 1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에스컬레이드는 1999년 1세대 출시 이후 전세계 유명 인사들의 사랑을 받은 캐딜락의 대표 모델로 새로 출시된 4세대 모델은 육중한 외관 디자인,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사양을 기반으로 고급 SUV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gm의 파워를 내는 6.2ℓ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됐다. 탭시프트 기능이 적용된 8단 자동변속기와 초당 1000회에 걸쳐 노면 상태를 감지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변경 시스템, 좌석 진동을 통해 안전 경고를 알리는 햅틱 시트, 차량 주변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라운드 비전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사양도 기본 제공된다.

블랙 레이븐, 블루 메탈릭 등 총 8가지 색깔로 출시된다. 국내 소비자 가격은 1억 2780만원(VAT 포함)이다.김영식 한국GM 캐딜락 총괄 사장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최첨단 기술력과 장인 정신이 함축된 모델로 설명이 필요치 않은 초호화 플래그십 SUV”라며, “에스컬레이드 출시를 통해 강화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판매실적 견인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컬레이드 내부

에스컬레이드 내부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