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국 사전 투표소 정보, 투표소 위치 확인하세요"

사전 투표소와 투표 절차, 시간, 방법 등 안내
선거 당일 대선 특집 페이지에서 실시간 개표 데이터 제공


네이버 "전국 사전 투표소 정보, 투표소 위치 확인하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 NAVER )가 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와 투표소 위치 등 다양한 선거정보를 제공한다.네이버는 4일과 5일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 투표'를 앞두고 유권자들이 사전투표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과 PC 메인에 사전투표 안내 문구 배너를 노출한다.

사전 투표일은 별도 신고 없이 전국의 어느 사전 투표소에서나 투표가 가능하다. 유권자는 안내 배너를 클릭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사전 투표소'를 입력하면 사전투표소를 찾아볼 수 있다. 유권자가 위치한 지역명 검색이나 지도를 통해 사전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 투표일이 끝나는 6일부터는 전국 투표소 안내가 시작된다. 유권자는 지역과 생일 정보 등을 통해 투표할 수 있는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투표절차, 시간, 방법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선거 당일(9일)에는 '대선 특집 페이지'에서 개표 현황과 실시간 개표 데이터를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9일부터 '투·개표' 코너를 오픈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예전 선거와 달리 최초로 개표단위별 개표현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전국 개표현황은 물론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위로 후보자별 득표수와 득표율, 득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개표 단위로 거소·선상투표, 재외투표, 관내 사전투표, 후보자별 득표수와 득표율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19대 총선 때 선보여 호평을 받은 지도 기반의 실시간 개표 데이터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지털 지도 기술을 활용해 해당 지역 단위 득표율에 따라 색상을 다르게 표현한다. 유권자가 찾고 싶은 지역이나 1, 2위 후보 간 박빙인 지역 등을 손쉽게 이동해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방송사의 개표 생중계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다채널 서비스도 선보인다. 주요 지상파와 종편 방송사의 개표 생중계뿐 아니라 선관위 개표 방송까지 제공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