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클릭! 국악속으로' 개최

5월 19일 오후 7시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국악관현악 연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5월19일 오후 7시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클릭! 국악속으로' 공연을 열고 구민들이 국악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북구와 세종문화회관이 공동 주최하는 공연은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연주로 진행된다.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은 우리의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현대적이며 세계적인 한국음악의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목표로 2005년에 창단, 30세 이하의 젊은 연주자로 구성돼 있다.

지금까지 46회의 정기연주회와 250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대중들이 양질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클릭! 국악속으로 ' 공연 포스터

'클릭! 국악속으로 ' 공연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음악회은 유경화 예술감독과 김종욱의 지휘로 일곱 가지의 아리랑을 아카펠라로 구성한 ‘어울아리랑’, 작곡가 양방언의 작품으로 유명한 퓨전국악곡인 ‘프론티어’, 제1회 창작국악극대상 연주상 수상작이자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메인곡인 ‘은가비’, 사물놀이의 다채로운 장단 변화를 국악관현악의 풍성한 가락과 결합시킨 ‘신모듬’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클릭! 국악속으로' 공연은 2014년 창작국악극대상에서 연주상을 수상해 빼어난 연주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2015년 ‘세종문화회관 최고의 공연을 뽑아라!’에서 ‘최고의 공연’, ‘다시보고 싶은 공연’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공연 진행시간은 약 1시간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한다. 강북구 문화체육과(☎ 901-623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