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직원 하모니 워크숍 성료

전남대, 직원 하모니 워크숍 성료 원본보기 아이콘

“소통과 공감, 협력으로 긍적의 조직문화 형성”다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직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과 공감, 협력, 행복을 이끌어내기 위한 교육 및 화합의 한 마당이 펼쳐졌다.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는 지난 3월 8일 ~ 9일, 13일 ~ 14일 두 차례에 걸쳐 전남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2017년도 직원 하모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와 여수캠퍼스에 근무하는 5급 이상 및 6급 이하 공무원, 대학회계직, 무기계약직 등 모두 560여 명이 참여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듣고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분임토의를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조직문화 형성 및 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각종 아이디어를 창출해냈다.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 마음 새롭게 하기(Perception) △ 도전하기(Try) △ 인식 변화, 그리고 실천하기(Change-up)라는 주제 아래 소양교육과 직무교육, 팀빌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1일차 교육 종료 후에는 정병석 총장을 비롯한 대학본부 보직자들도 함께 참여해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정병석 총장은 “임기 4년 동안 상식과 순리에 따른 대학 운영, 예측가능하고 모두에게 열린 소통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면서 “직원 여러분도 총장이 와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언제든지 마음을 열고 총장을 찾아와 달라”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