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병어' 인기몰이…누적판매액 '11억원'

병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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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공영홈쇼핑에서 바닷물고기 '병어'가 인기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7월 처음 론칭한 병어(상품명 은병어)가 최근 1시간 방송에서 판매실적 1억원을 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 측은 "물량 부족으로 2~3주에 한번 방송하고 있다"며 "누적 판매액은 11억5000만원에 달한다"고 전했다.병어는 입이 작고 납작한 생선으로 주로 남도지방에서 잡힌다. 잔뼈가 많지 않고 비린내가 없는 게 특징이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어서 '버터피쉬'로도 불린다. 구이·찜·조림으로 많이 먹으며 뼈가 연해 뼈째회(세꼬시)로도 유명하다.

공영홈쇼핑이 판매하는 병어는 어획과 동시에 어선에서 급속 냉동시켰다. 이후 세척해 구이·조림 등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장했다. 병어 특유의 맛깔스러움을 방송으로 잘 표현해 인기를 끈 것으로 파악한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병어는 TV홈쇼핑에서 보기 힘든 상품으로 공영홈쇼핑에서 지속적인 소개로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은 은병어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공영홈쇼핑은 우리 수산물의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생선류 등 신선 수산물 판매량이 35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는 신선 수산물 판매 목표를 500억원 이상으로 잡았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영홈쇼핑이 수산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 우수 수산물의 판로 개척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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