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온도감지 정확도 높인 벽걸이 에어컨 출시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2017년형 벽걸이형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2017년형 벽걸이형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동부대우전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동부대우전자가 온도 감지 정확도를 높인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

동부대우전자가 14일 2017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 2종(6평형·10평형)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에어컨 실내기 본체 뿐 아니라 리모컨 내부에도 온도센서를 적용해 '사용자 주변 온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본체 온도 센서 감지 거리는 기존제품 대비 최대 60%까지(8m)향상시켰다.

상·하·좌·우 4면에서 골고루 시원한 바람을 보내주는 '4D Max 오토스윙' 기능,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안티더스트필터'를 적용했다. 에어컨 설치 시 실내기와 실외기 간 연결배관에 동(銅) 소재 관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보다 강화했다. 가격은 40만원~60만원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벽걸이 에어컨 시장은 전체 에어컨 시장에서 약 35%를 차지하는 틈새 시장"이라며 "동급 경쟁사 제품 대비 최대 20% 이상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