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개인사업자·기업 대상 'IBK성공맞춤적금'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IBK기업은행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재예치를 통해 최장 10년 만기로 운용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상품 'IBK성공맞춤적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IBK성공맞춤적금은 최초 계약기간을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하 월 단위로 정할 수 있다. 만기가 되면 은행을 재방문할 필요 없이 1년 단위로 최장 9차례 자동으로 연장할 수 있어 최대 10년 만기 자유적금을 가입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재예치할 때마다 발생한 이자가 원금에 자동으로 편입돼 복리가 적용되는 셈이다.장기 가입에 따른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예치금액에 대해서는 최소 유지잔액 1만원을 제외한 원리금 범위 내에서 적금 해약 없이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게 했다.

1년 만기 상품의 고시금리는 연 1.25%이며 여신거래와 추가거래, 자동재예치 여부에 따라 최대 연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자동연장 시에는 해당 시점의 시장금리를 반영해 이율이 변동된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말까지 100만원 이상 입금해 신규한 계좌에 대해 0.1%포인트의 금리를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