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 코엔미디어와 업무협약

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 코엔미디어와 업무협약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 위한 교육·실습 등 협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과 코엔미디어(대표이사 안인배)는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KGIT 빌딩 24층 코엔대회의실에서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김명중 단장과 코엔미디어의 안인배 대표, 권지혁 부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지역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제공 및 자문, 연구, 공동참여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을 위한 학교교육 참여,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촉진 등의 방법으로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KOEN은 2006년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로 출발하여, 인재에 대한 아낌없는 교육과 투자로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세계 시장을 목표로 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또한 2008년 스타 메니지먼트를 시작, 예능 연기자 중심의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춤으로써 방송 시너지와 제작경쟁력을 높이고, 2010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조직을 신설,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외형과 수익성을 크게 성장시켰다.

이 외에도 음반 발매 및 공연 기획 등 다각적 사업 영역진출을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서의 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