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회를 위한 인공지능' 심포지엄, 22일 개최

'사람과 사회를 위한 인공지능' 심포지엄, 22일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오는 22일 오후 1시30분 서울 양재동 스포타임에서 '사람과 사회를 위한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대와 관심, 그리고 부정적 효과에 대한 사회적 염려가 공존하는 시점에서 혁신적인 지능정보기술이 어떤 유익한 결과를 가져올 것인지, 위험 요소는 무엇인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다.KISDI 이호영 연구위원의 '사회문제 해결 수단으로서의 지능정보기술'의 잠재성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이원태 연구위원의 '인공지능 리스크(AI Risk)의 특성과 사회적 회복력', 조성은 연구위원의 '프라이버시 위험관리와 데이터 활용', 손상영 연구위원의 '인공지능의 잠재적 역기능과 대응'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이승규 연구위원, 한국행정연구원 류현숙 연구위원, 법무법인 광장 윤종수 변호사, 성균관대학교 이종관 교수 등 산학연 전문가들의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kisdi.re.kr)에서 무료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