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학생들 ,K-ICT 아이디어공모전 대상 수상

전남대 학생들 ,K-ICT 아이디어공모전 대상 수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 학생들이 최근 열린 K-ICT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받았다.

농업생명과학대학(학장 최영수) 지역 ·바이오시스템공학과 생물산업기계공학전공의 박선호(석사과정, 지도교수 김장호 ·생물재료공학 연구실), 이현진 ·주찬영 ·박영주(학석사연계과정, 지도교수 손형일 ·인간중심 로봇 및 자동화 연구실) 학생은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K-ICT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에게는 700만원의 상금과 중국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졌다.전 국민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미래전망, 미래기술 등을 발굴해 국가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ICT R&D) 과제와 연계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K-ICT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총 473 건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전남대학교 생물산업기계공학전공 학생들은 소속 연구실의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ICT·로봇·나노(NT)·바이오(BT)의 첨단기술을 결합해 2030년 미래 농업을 디자인한 ‘No future without Agriculture’를 제안했다.

학생들은 “체계적인 전공 수업과 지도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에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으며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학생들은 이번 경험을 계기로 현재 속해 있는 인간중심 로봇 및 자동화 연구실, 생물재료공학 연구실에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해 미래 바이오시스템공학의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