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치즈, 건강한 자연치즈 ‘리코타 치즈’ 출시

쉽고 간편하게, 집에서도 즐기는 건강한 자연치즈 리코타 치즈
매일유업 상하치즈, 건강한 자연치즈 ‘리코타 치즈’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누구나 집에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자연치즈 제품인 ‘리코타치즈’를 25일 출시했다.

리코타 치즈는 치즈 제조시 우유에서 나오는 영양이 풍부한 유청으로 만드는 이탈리아 정통 치즈로, 부드럽고 담백한 풍미가 특징이다. 최근 여러 외식 업체들이 샐러드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들에 활용하면서 20~30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나 집에서도 즐겨 먹기에는 그 동안 번거로움이 많았다.상하치즈의 ‘리코타치즈’는 외식과 홈쿠킹 등 다양한 식문화를 즐기면서도 건강과 맛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크림치즈 형태로 보관이 편리한 컵 패키지에 들어가 있어 샐러드와 파스타 요리, 디저트 과자 등에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치즈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100% 국산 원유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다. 또한, 색소와 방부제 및 안정제 무첨가로 성인은 물론 어린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건강한 자연치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급증한 외식소비와 홈 쿠킹 열풍으로 치즈에 대한 인기도 높아져 상하치즈는 다양한 종류의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리코타 치즈는 기존 수입제품 위주로 형성된 리코타 치즈 시장에서 신선한 국산 100% 원유, 유청, 유크림으로 만들어 더욱 믿음이 가는 제품으로, 평소 집에서도 리코타치즈 샐러드 등 다양하게 즐겨 먹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상하치즈의 리코타치즈는 할인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5400원, 제품 용량은 200g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