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연구원, '중소기업 수출아카데미' 무료교육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연구원은 수출기업을 양성하고 급변하는 세계 시장환경에서 중소기업의 안정적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 수출아카데미' 무료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재직자,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수출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는 '완전 초보 무역 실무교육 과정'과 새로운 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을 위한 수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업종별 국가별 특화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과정당 15시간 이상 교육으로 전국지역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강좌선택이 가능하다. 11일 대전지역부터 올해 12월까지 총 50회 이상에 걸쳐 전국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시간적ㆍ지리적 제약으로 학습기회가 비교적 적은 중소기업에는 10명 이상 충원이 되면 해당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수료증 교부, 중소기업 인력지원 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타 지원사업 우대), 희망기업에 대한 수출 자문기회 제공, 수출 초보기업을 위한 수출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구원으로 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