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진흥원, 전자랜드와 우수 중기 디자인상품 육성 협약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전자랜드와 디자인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우수 디자인 상품을 소비자들이 가까이서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유통과 판로를 개척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부3.0을 기반으로 민관 협치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하고, 국내외 유통망을 활용한 디자인 상품의 판매촉진과 마케팅, 우수 디자인상품 발굴을 위한 전시 및 홍보 협력, 디자인 상품 개발을 위한 상품 기획 및 컨설팅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중소기업 디자인 우수 상품의 유통망 확보를 위해 디자인진흥원에서 기획한 가칭 '글로벌명품코너'를 전자랜드 매장에 단계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코너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품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프리미엄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게 된다.

또 디자인 우수 상품 발굴을 위해 국내 최대 디자인 비즈니스 전시회인 디자인코리아에 전자랜드 전시관을 운영하고, 디자인코리아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와 연계해 전시 상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정용빈 디자인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유망 중소기업 디자인 상품 발굴에서부터 컨설팅, 마케팅, 유통까지 이어지는 맞춤형 민관 협업모델을 제시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정부3.0 시대에 맞추어 창조경제 융합행정을 실현하고 실질적인 지원성과로 이어져 민관 협업 성공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