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불쾌한 냄새 없애는 법…'커피·소주·숯' 기억하세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에 세간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냉장고는 음식물을 신선하게 유지해주지만, 수많은 음식물을 보관하면서 생긴 냄새가 불쾌함을 주기도 한다. 냉장고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커피나 소주, 숯 등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커피를 뽑고 남은 원두커피 찌꺼기나 오래된 원두를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수분을 머금고 있는 찌꺼기는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좋다. 건조 시 햇빛이 잘 드는 공간에서 1주일 이상 말리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된다. 커피 찌꺼기는 신발이나 옷장 냄새를 없애는 용도로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소주도 냉장고 냄새를 잡는 데 탁월하다. 소주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알코올 성분이 살균 작용과 함께 불쾌한 냄새도 제거한다. 분무기에 소주를 담아 음식물이나 기름때가 낀 냉장고 안에 뿌리고 수세미로 문지르면 따로 물로 닦을 필요도 없어 간편하다.

숯은 음식물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깨끗이 씻은 우유 팩 등에 숯을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쉽게 없앨 수 있다. 이외에도 먹다 남은 식빵이나 레몬을 슬라이스 형태로 잘라 냉장고에 넣어두면 잡냄새를 잡을 수 있다. 비닐봉지에 담아 입구를 열어둔 채 냉장고에 넣어 두는 것도 효과적이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