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도시락] 다가올 삼복더위를 위해 비축할 에너지, 요구르트 케이크

마트에 가면 여러 가지 재료들이 섞여져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믹스 제품들이 즐비하다. 프리믹스 제품을 사용해본 요즘 아이들은 요리하는 일을 쉽게 생각한다. 색색의 아이클레이로 여러 모형을 만들 듯이 요리하는 일도 여러 가지 프리믹스 제품을 사용해 요리가 쉽게 만들어진다고 여긴다.


아이들이 설명서를 차근차근 읽고 설명서대로 만들면 프리믹스 패키지의 사진처럼은 아니어도 쉽게 쿠키나 케이크 등이 만들어지기도 하니 가끔은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새로운 제품에 쉽게 접근하고 익히는 건 요리에서도 예외는 아닌가 보다.


아이들처럼 요리를 놀이삼아 하지 않으니 날씨가 더워지면서 점점 요리하는 일에 귀차니즘이 동반되는 일이 많다. 움직이는 일만으로도 더운데 불을 사용해 끓이고 볶는 일까지 있다면 요리하는 일이 즐겁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점점 배달음식에 의존하고 시원한 곳을 찾아 외식이 많아지니 아직 삼복더위는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본격적인 여름더위에는 어찌하면 좋을까?


여름철, 에어컨 시설이 갖추어진 곳이 아니라면 엄두가 나지 않을 것 같은 케이크 만들기를 프리믹스의 도움을 받아 쉽게 만들어 본다. 차게 보관한 요구르트 케이크 도시락에 진한 커피 한잔을 곁들여 나른함을 녹여주자. 다가올 삼복더위를 견디어낼 에너지를 지금은 비축할 때이다.


요구르트 케이크
요구르트 케이크

요구르트 케이크

원본보기 아이콘



재료(2인분)

달걀 2개, 설탕 50g, 요구르트 450g. 핫케이크믹스 100g


만들기

▶ 요리 시간 60분

1. 달걀은 잘 풀어서 설탕을 넣어 섞는다.

2. 요구르트를 넣어 잘 섞는다.

3. 핫케이크 믹스를 넣어 섞는다.

4. 케이크 틀에 식용유를 칠하고 반죽을 담아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40분 정도 굽는다.


글=요리연구가 이미경(http://blog.naver.com/poutian), 사진=네츄르먼트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