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모던하우스 '가격의 역설' 통했다

20주년 가격인하에 하루 매출 전년동기대비 300% 증가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의 라이프스타일숍 모던하우스가 20주년을 맞아 시행한 가격인하 정책이 고객에게 통했다.모던하우스는 고객들의 사랑에 더 좋은 가격으로 보답하고자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지난 18일 1600여개 상품의 가격을 인하했다.

모던하우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가격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상품들을 선정하여 가격을 최고 40% 내렸다"며 "입소문을 타면서 한정 세일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전국 매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말했다.

모던하우스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가격 인하 품목을 600여개 추가한 2200여개로 확대했다. 가격 인하율은 최소 10%에서 최대 40%로, 가격이 인하되는 상품은 수납?데코용품 498종과 주방?욕실용품 447종, 침구류 422종, 수예류·커튼 135종, 가구 98종 등이다.

가격 인하율은 최소 10%에서 최대 40%였지만, 지난 18일 모던하우스의 일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성장한 20억원을 기록했다. 주말 포함 닷새 동안의 매출은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스페이스 벙크베드, 휘카 옷장, 애니하이접이식 테이블 등 일부 가격 인하 상품들은 품절되어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가격이 동결돼왔던 모던하우스의 스테디셀러 상품들도 품절 대란에 합류했다.

한편 앞서 모던하우스는 지난 18일 20주년을 맞아 1만여 개 상품 중에서 수납?데코용품 498종과 주방·욕실용품 447종, 침구류 422종, 수예류·커튼 135종, 가구 98종 등의 가격을 인하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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