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부소방서, 가족 119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성연)는 20일  봉선 1동 소재 봉선근린공원에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기면서 안전을 배우는 가족 119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성연)는 20일 봉선 1동 소재 봉선근린공원에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기면서 안전을 배우는 가족 119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기면 안전을 배우는 시간 가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성연)는 20일 봉선 1동 소재 봉선근린공원에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기면서 안전을 배우는 가족 119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실시한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소방안전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구성과 볼거리로 가족단위 방문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는 봉선노들 행복안심 안전체험박람회와 연계하여 실시되었으며, 1000여명 학생 및 시민이 방문하여 11개 기관이 구성한 각종 안전프로그램에 참여해 배우며 즐기는 안전축제가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이성연 남부소방서장은 "5월 가정의 달 온가족이 함께 안전에 관련하여 배우고 즐기는 뜻깊은 안전축제가 되었다”며 “딱딱한 교육보다는 즐기면서 배우는 다양한 방식의 안전프로그램 개발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