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선물, ‘제4회 Q아카데미’ 성황리에 종료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KR선물이 주최하는 제4회 Q아카데미가 지난 20일 기관투자자 및 개인 고객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이자율·신용 파생상품을 이용한 금융시장 예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김솔 한국외대 교수의 강의로 90분간의 세미나가 열렸다.4회째를 맞이하는 'KR Q 아카데미'는 파생상품시장을 분석하는데 있어 기존 주요 변동성 개념, 모델, 옵션가격 결정 등 전통적인 이론에 의한 접근을 탈피해 최근 학계의 연구성과를 실제 금융시장에 접목해 실제 투자 적합성 및 타당도를 높일 수 있는 목적으로 실무에 적용시킬 수 있는 세미나로 변화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파생상품투자에 대한 투자접근과 이해도를 높여 금융투자업계 및 개인투자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제1회 Q아카데미는 김인준 연세대 교수가 변동성 스마일과 블랙 숄즈 모델, 주요 변동성 개념, 하이브리드 모델 등 색다른 옵션가격결정 모델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고, 제2회 Q아카데미는 Equity프리미엄과 옵션가격·옵션수익 관계규명 등 옵션평가모형의 최근 연구동향에 대해 변석준 카이스트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제 3회는 김솔 한국외대 교수가 전통적 접근방식에 따른 파생상품의 주가지수 예측, 콜풋 레이쇼 등 신뢰감 있는 측정치에 입각한 옵션거래량 정보 및 옵션변동성 스큐(왜도) 정보를 통한 주가지수 예측이라는 주제로 강의해 많은 기관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제5회 Q아카데미는 2016년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며, KR선물 영업팀 또는 리테일팀을 통해 참석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