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녀 취업역량강화 교육

은평구, 만 40세이상 경력단절여성 재기 위한 취업역량강화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대한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함께 25~28일 만 40세 이상 중장년 여성 구직자, 퇴직(예정)자에게 재취업 성공을 위한 개인별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위해 4일부터 20일까지 교육 대상자를 모집,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 역량진단 등 성공적인 재기를 위한 교육을 한다.또 위축된 심리적 위기감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배양하는 정서상담 지원, 1:1재기상담, 직업훈련 연계 및 취업알선 지원 등 사후관리도 함께 시행하여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한다.

교육을 100% 수료 시 참석자에게 참여수당(5만원)을 지급, 참여자에 대해 직무별 동아리 구성 및 활동을 통해 동아리 활동 우수참여자를 월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김우영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위기 속 중장년 경력단절여성들이 희망과 도전정신을 갖고 재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의 안정적인 취업 지원 및 고용 창출이 확대되도록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펼쳐 나갈 것"이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