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

강남구, 12일 오후 1시30분 청담평생학습관 4층에서 공무원 취업강의 및 나라사랑안보 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공무원 시험에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 등 특강이 진행된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12일 청담평생학습관에서 겨울 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자를 대상으로 공무원 취업과 나라사랑 안보특강을 연다.구는 해마다 방학기간을 이용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경험과 경제적 도움을 주는 행정체험 연수를 해 왔는데 올해는 74명의 대학생과 함께 한다.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시작하는 특강은 ‘공무원 알아보기’와 ‘나라사랑정신 안보강의’를 주제로 진행되는데 그간 대학생 간담회를 통해 공무원이 되기 위한 조건과 수험방법 문의, 국가안보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구는 올해 관련 특강을 준비하게 됐다.

올해 시행되는 9급 공무원 시험에는 4120명 선발에 22만2650명이 몰려 공무원이 구직자에게 얼마나 인기 있는 직업으로 부각됐는지 실감할 수 있어 구는 행정체험 연수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험정보 강의를 제공해 그들의 꿈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대학생 아르바이트

원본보기 아이콘

공무원 취업강의는 MBC 무한도전 한국사 강사 3인이 뽑은 한국어 강사로 유명한 KG 패스원 인기 강사인 라영환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 ▲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아야 할 최신 필수 정보 ▲공무원에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 ▲커리큘럼, 스케줄 관리법, 효율적 학습방법 등을 강의해 공무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또 나랑 사랑 안보강의에는 기업체, 관공서, 대학교 등에서 웃음교육으로 잘 알려진 현 노박사 웃음치료연구소 소장인 노용균 강사가 맡아 대학생들과 나라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자들은 구청 내 부서, 동 주민센터, 문화센터, 복지시설 등에 나가 구정 전반에 대한 업무와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있는데 연수가 끝나면 간담회를 통해 연수 기간 동안 구정 행정에 대해 보고 느낀 점을 구청장과 직접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옥종식 자치행정과장은 “좋은 일에 선뜻 재능기부를 통해 강의를 맡아 준 라영환 강사와 노용균 강사께 감사하다"며 "연수대학생들이 이번 특강과 행정체험으로 소중한 경험과 꿈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