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해외 유명 아티스트 전시전 개최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해외 유명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WOW의 전시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5월 개관한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현대차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을 비롯해 다수의 고객 초청행사를 진행하는 등 현대차의 철학과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소통하는 곳으로 자리잡았다.특히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자동차를 소재로 한 다양한 예술작품을 통해 자동차가 단순한 기계와 이동수단을 넘어 예술품이자 삶의 동반자로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기획돼 초청된 WOW는 도쿄, 센다이, 런던 등에 본부를 두고 있는 시각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이다. 현재 광고, 브랜드 로고(BI) 제작 등 상업분야는 물론, 각종 영상·설치 미술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예술성을 인정받고 있다.

'움직임의 통일성'을 주제로 한 인터랙티브 설치 미술 작품으로서 기술과 자연, 인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단순한 기계를 넘어선 자동차의 새로운 가치와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