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평면과 주방 전진 배치 등 눈길 '포항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

전용면적 84㎡는 4베이 평면 선보여
채광과 통풍ㆍ세련미 극대화에 초점


포항우방아이유쉘

포항우방아이유쉘

원본보기 아이콘

포항시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혁신평면이다. 중소형인 데도 4베이 평면을 도입해 주거 전용면적을 늘리고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게 장점이다. 베이 수를 늘리면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가 넓어진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주거 전용면적이 더 늘어난다. 포항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는 4베이 설계에 발코니 확장형으로 지어져 더 넓은 전용면적을 자랑한다. 우수한 전용면적을 자랑하는 것도 이 덕분이다.

설계 관계자는 “보다 넓은 실내 공간, 보다 편리한 동선을 고려해 평면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전용면적 59㎡는 AㆍB타입 2종류가 있는데, 우선 B타입은 2면 개방형의 신평면이 적용된다. 거실이 2면 개방된 것으로 조망권을 극대화한 게 장점이다. 2면 개방형이면서도 3베이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주방을 전면에 배치해 음식 냄새 등을 잘 빠지도록 설계한 게 눈에 띈다.설계 관계자는 “보통 주방은 햇볕이 잘 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연일스카이 우방아이유쉘 59㎡ B타입은 주방을 전면에 배치해 햇볕이 잘 들도록 설계한 게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전용면적 84㎡ B타입도 마찬가지다. 3베이면서 전면에 주방을 배치한 게 장점이다. 84㎡ A타입은 중소형이면서도 4베이 평면을 자랑한다. 전면에 방 3개와 거실을 배치해 어디서든 일조량이 풍부할 전망이다. 넓은 드레스룸과 각종 수납장을 마련해 공간 활용성도 높은 편이다.

설계 관계자는 “실용성을 높이고, 세련미와 공간미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모든 주택형을 실제 입주해 살게 될 소비자들을 고려해 설계했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54-282-2111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