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소통 강화위해 '행정전화 앱' 서비스

화성시 행정전화 앱 메인 화면

화성시 행정전화 앱 메인 화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화성)=이영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시정, 조직도, 공지사항 등을 시민과 공유할 수 있는 시정안내 및 행정전화번호부 앱(응용프로그램)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용방법은 구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화성시행정전화번호'를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이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시민들은 행정전화 앱 서비스를 통해 담당직원, 부서, 업무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전화걸기 기능을 통해 바로 담당자와 통화도 가능하다. 메인화면에서 바로 화성시 콜센터와도 연결된다.또 각종 공지사항, 행사안내 등 정보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생활과 밀접한 유관기관 전화번호도 검색이 가능하다.

이명자 시 정보통신과장은 "모바일행정 서비스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유익한 행정서비스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과장은 특히 "행정전화 앱 서비스로 매년 제작되는 인쇄용 행정전화번호부 제작비용 절감과 업무상 직원에게 전송되는 문자(SMS) 발송 비용도 아낄 수 있게 됐다"며 "인사이동 시 직원들의 현황을 실시간 반영하지 못했던 불편함 개선도 가능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