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섬진강천문대, ‘달, talk, 끼’과학토크콘서트 ‘호응’

곡성섬진강천문대 과학콘서트

곡성섬진강천문대 과학콘서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달, talk, 끼’를 주제로 지난 21일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열린 과학토크콘서트 천문과학 이벤트 행사가 참여자들의 큰 호응속에 성황리에 끝났다.이번 행사는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주최하고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주관해 열렸다. ‘달, talk, 끼’는 모두에게 친숙한 천체인 달을 주제로 전문가의 달 이야기를 듣고 직접 달을 관측해보는 천문과학 체험 프로그램이다.

곡성섬진강천문대는 ‘달이야기’와 ‘별빛탐험’이라는 2가지 테마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한국천문연구원 전영범 박사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이어서 망원경을 통해 달을 직접 관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행사 참가자들이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천문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앞으로도 곡성섬진강천문대는 달과 성단, 은하와 별자리에 대한 관측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천문과학에 대한 대중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우주과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천문대(061-363-852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본 행사는 천문대 방문객에게 과학문화융합 체험 프로그램과 강연을 제공해 창의적 인재 양성 및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천문우주과학 국민 희망드림(Dream) 프로젝트를 실현하고자 전국 7개 천문과학관에서 동시 개최됐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