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딧, 4호 포트폴리오 4일 오픈…10억원 모집

4호 포트폴리오, A-TIME·생각을 가치로 2개 법인 대출 포함
페이스북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


렌딧, 4호 포트폴리오 4일 오픈…10억원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P2P 금융기업 렌딧이 총 10억원을 모집하는 4호 포트폴리오 투자를 4일 오픈한다.

렌딧의 '포트폴리오 투자'는 일정 기간 동안 집행된 대출건을 모아서 대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투자금이 입금되면 각 대출채권의 일정 부분을 매입해 자동으로 분산투자하는 방식이다. 만일 개별 대출에 부도나 연체가 발생하더라도 전체 투자 수익률과 원금 손실을 방어할 수 있는 투자 방식이다.

렌딧은 4호 포트폴리오로 10억원을 모집한다. 연평균 수익률은 10.00%다. 포트폴리오 내 대출들은 일반적으로 신용등급(NICE 신용등급 기준)이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5등급 이상이 76%를 차지한다. 예상 부도율은 0.68%다. 전체 투자 금액 중 약 1500만원을 렌딧이 공동투자해 투자 관리의 신뢰도를 높였다. 투자는 최소 20만원부터 최대 4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렌딧 4호 포트폴리오에는 마스크팩 판매 업체 'A-TIME'과 가구 제조업체 '생각을 가치로' 등 2개 법인에 집행된 3건의 대출이 포함됐다.

A-TIME은 중국 오픈마켓에서 한국 마스크팩 중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일명 현빈 마스크팩 ‘메디힐’을 중국에 단독 판매하는 기업이다. 상해 주요 백화점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말까지 14개 매장에서 영업권 계약을 체결했다.

'생각을 가치로'는 척추 보호 제품인 공신패드, 공신테이블을 국내 정부 기관 뿐 아니라 일본 등에 수출하고 있는 중견 헬스케어 가구 제조업체다.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7월, 9월, 10월에 진행한 렌딧 포트폴리오 1~3호에 대한 투자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렌딧 4호 포트폴리오에는 처음으로 2개 법인에 대한 대출 건이 포함되고 모집 규모도 10억원으로 확대됐다"며 "11월에는 최소 2회 이상의 포트폴리오 투자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렌딧은 4호 포트폴리오 투자와 함께 '페이스북 리워드 쉐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자를 신청한 후 페이스북에 내용을 공유하면 투자 완료 금액의 0.5%를 지급하고, 해당 게시물을 보고 지인이 투자를 완료하면 지인과 당사자에게 다시 투자 완료 금액의 0.5%를 지급한다. 리워드 지급 금액은 1인당 최대 5만원이다.

렌딧 4호 포트폴리오 투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렌딧 홈페이지 (http://www.lendi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