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톰슨 로이터, 글로벌 협력…'B2B 솔루션' 공략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정보서비스 기업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와 손잡고 기업 간 거래(B2B) 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제임스 스미스(James Smith) 톰슨 로이터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은 이날 경기 수원시 삼성디지털시티에서 홍원표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을 만나 모바일 콘텐츠와 B2B 솔루션 등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했다.양사의 이번 협력은 톰슨 로이터가 보유한 금융·증권·특허·법률·회계·과학 등 방대한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구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홍원표 삼성전자 사장은 "톰슨 로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B2B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 기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양사가 다양한 사업기회를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임스 스미스 톰슨 로이터 CEO도 "고객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삼성의 다양한 제품 에코시스템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톰슨 로이터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세계 100여개국에서 총 6만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