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역사 속 과학’ 주제 사이언스 나눔 강연 실시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특구진흥재단)은 6일 도룡동 소재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역사 속 과학’을 주제로 이달의 ‘사이언스 나눔 강연’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강연은 이다지 역사 강사가 참여해 한국역사 속 과학기술을 이해하기 쉽고 유쾌하게 풀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강사는 방송사의 마이리틀텔레비젼(마리텔) 프로그램에 출연,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강연 참가신청은 사이언스 나눔 강연 전용 홈페이지(www.sciencenanum.kro.kr) 또는 전화(042-331-0460)를 통해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특구진흥재단은 특구 내 과학기술문화를 일반인들에게 전파하고 연구개발특구 및 재단 브랜드를 홍보할 목적으로 지난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과학 관련 문화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행사는 매회 대덕테크비즈센터(TBC) 1층에서 진행되며 시간은 당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간이다. 총 8회에 걸쳐 실시될 이 행사는 강연 3회, 공연 3회, 체험 2회 등으로 구성된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