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웹툰 서비스 '코미코'에 '단행본 서비스' 추가

원본보기 아이콘


단행본 '진격이 거인', '궁' 등 50개 작품 코미코에 추가[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NHN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웹툰·만화 서비스 '코미코(comico)'에 출판만화를 디지털화한 '단행본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대원씨아이, 학산문화사, 서울문화사 등 만화 전문 출판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코미코를 통해 '진격의 거인', '밤을 걷는 선비', '야뇌 백동수', '궁' 등 기존 출판 시장에서 검증 받은 작품들 총 50 여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에 NHN엔터테인먼트는 매월 작품을 선정해 무료 열람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9월 한 달 동안은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야뇌 백동수' 등 인기 단행본 타이틀의 1~2권에 해당하는 분량을 코인이나 포인트 차감 없이 무료로 공개한다.이정근 NHN엔터테인먼트 코미코 책임은 "코미코는 이번 단행본 서비스를 시작으로 웹툰 서비스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미코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대만, 태국 4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웹툰 서비스다. 특히 일본 코미코는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일본시장에서 1위 서비스로 공고히 자리매김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