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전력 IT서비스분야 국제표준 인증 획득

문홍량 한전KDN 경영기획단장(사진 오른쪽)이 유상근 로이드 대표로부터 ISO/IEC 20000, 27001 통합인증서를 받고 있다.

문홍량 한전KDN 경영기획단장(사진 오른쪽)이 유상근 로이드 대표로부터 ISO/IEC 20000, 27001 통합인증서를 받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한전KDN은 영국계 인증기관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ISO/IEC 20000, 27001 통합인증'을 10일 획득했다.

이는 전력 IT서비스분야 국제 표준규격 통합 인증으로 국내 공기업 최초 사례라고 밝혔다.한전KDN은 1997년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 전사적인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했으며 ISO/IEC 20000과 미국 SEI가 인증하는 CMMI(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능력 성숙도 모형결합)의 레벨3를 동시 인증을 받았다.

그러나 최근 사이버 해킹 등 정보보안 위협요인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전력IT서비스 분야에도 보안리스크가 급격히 늘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의 ISO/IEC 20000 국제표준규격으로 운영 중인 전력IT서비스 분야에 ISO/IEC 27001을 동시에 인증 받게 된 것이다.

문홍량 한전KDN 경영기획단장은 "수준 높은 전력IT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핵심가치인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신뢰하는 사업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