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인도 온라인쇼핑몰에 50억달러 추가 투자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아마존이 인도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50억달러(5조7750억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타임지가 인도 일간 이코노믹타임스를 인용해 20일(현지시간)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 돈을 창고의 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를 넓히고 시장 플랫폼을 강화하는 데 쓸 예정이다. 아마존은 이를 통해 인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플립카트와 경쟁할 게획이다. 아마존은 지난해에도 총 20억 달러를 인도 온라인 시장에 투자했다.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인도 시장이 이미 자신들의 예상을 뛰어 넘었다고 말했다.

최근 업계에서는 인도의 온라인 시장이 지난해 170억달러 규모에서 2019년에 1000억 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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