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전국의 소상공인들을 응원합니다”

자영업자 응원하는 ‘해피버스데이 투 간판’ 영상 인기몰이…유튜브 100만 뷰 돌파

.

.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G마켓이 제작한 ‘해피버스데이 투 간판’ 캠페인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얻고 있다.

19일 G마켓은 대한민국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응원한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이 영영상이 유튜브 공개 2주만에 조회수 100만 뷰(view)를 넘어, 19일 현재 108만에 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G마켓 사업자회원 서비스의 모델인 정준하가 등장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G마켓 사업자회원 중 6월에 개업한 곳을 정준하가 직접 찾아가 케이크 등 생일 선물을 전달하고, 깜짝 파티를 열어 주는 내용이다. 깜짝 파티 주인공들의 즐거운 표정과 함께 중간중간 등장하는 인터뷰까지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준하의 잔잔한 내레이션이 더해져 공감과 감동을 더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전국의 자영업자님들 고생 많으십니다’, ‘눈물이 나려 합니다’, ‘자영업자 여러분 늘 응원하겠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응원 글을 남기고 있다.

한편 G마켓은 지난 해 택배기사들을 위한 감동 이벤트 현장이 생생하게 담긴 ‘택배기사님, 택배 왔어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이어 후속 편으로 고객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고객님, 택배 왔어요’를 공개하는 등 동영상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