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마을공동체 주민골목축제 사업 공모

9월7 ~ 25일 마을골목축제 기간에 열릴 주민축제 17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마을공동체 골목축제 사업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는 이웃 소통의 최소단위인 골목을 중심으로 주민유대를 강화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참신한 주민축제를 선발해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자연생태, 역사, 문화, 예술 등을 매개로 한 마을축제사업 ▲ 골목 또는 아파트 동단위 소규모 축제 ▲소규모 동아리 전시 및 공연 등이며 9월 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마을골목축제기간에 참여 할 수 있어야 한다.

모집 대상은 5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며, 특정정당을 지지하거나 동일사업 타 단체 지원 받고 있는 단체는 제외된다.응모를 원하는 이는 17일까지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를 구비해 이메일(zeus2442@guro.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는 마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사업선정위원회의 2차 검토를 거쳐 8월중순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최대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시일 자치안전과장은 “이웃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마을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전했다. 자치안전과 860-220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