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이 강한 벤처 창업하기' 제 10기 수강생 모집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벤처기업협회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기본이 강한 벤처 창업하기’ 교육과정의 10기 수강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0기 수강생을 모집하는 ‘기본이 강한 벤처 창업하기’ 과정은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창업 1년 미만의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참가자에게 교육과 함께 선배창업자의 멘토링 및 네트워킹 모임을 제공 한다.이번 10기 과정은 △기업가정신 과정 △사업화 과정 △Mini MBA 과정으로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일반인이나 심화 교육을 원하는 창업자 모두에게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기업가정신 과정은 기업가정신의 함양을 통해 (예비)창업자가 올바른 비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선배창업자 및 전담 멘토와의 긴밀한 면담으로 창업자가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네트웍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화 과정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중심으로 사업 기회의 탐색과 고객의 발견, 시장 개척 등 벤처 창업에 필수적인 실무 지식을 중심으로 진행된다.이상임 서울벤처인큐베이터 과장은 “이번 과정은 16년간 축적된 서울벤처인큐베이터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커리큘럼과 여러 선배창업자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참가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 커리큘럼 및 신청서 제출에 대한 상세정보는 벤처기업협회나 서울벤처인큐베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