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KIR사업단, 금연성공 수료증서 수여

호남대학교 한국형 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이하 KIR, 단장 김진강)은  11일 광산구보건소에서 사업단 프로그램인 '체인지-건강이 경쟁력이다'에서 금연에 성공한 학생들의 금연성공 수료식을 가졌다.

호남대학교 한국형 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이하 KIR, 단장 김진강)은 11일 광산구보건소에서 사업단 프로그램인 '체인지-건강이 경쟁력이다'에서 금연에 성공한 학생들의 금연성공 수료식을 가졌다.

원본보기 아이콘

"특성화사업 체인지 프로그램, 참여 학생 5명 최종 성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호남대학교 한국형 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이하 KIR, 단장 김진강)은 11일 광산구보건소에서 사업단 프로그램인 '체인지-건강이 경쟁력이다'에서 금연에 성공한 학생들의 금연성공 수료식을 가졌다.지난 2014년 11월 KIR사업단 발대식과 함께 시작된 '체인지-體仁智(CHANGE)' 프로그램의 중 체(體)에 해당하는 '건강이 경쟁력이다'의 일환으로 시작된 사업단 소속 호텔경영, 조리과학, 중국어학과사업단 소속 학생들의 금연도전은 약 6개월에 걸쳐 실시됐으며, 최종 5명이 금연에 성공함으로써 광산구 보건소로부터 성공 수료증을 받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한 학생들은 “도중에 많은 유혹이 있었지만 잘 이겨내서 스스로 보람과 자신감을 찾을 수 있었으며, 몸이 많이 건강해진 것을 실감하고 있다”며 “주위 친구들에게도 금연을 적극 권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학국형 복합리조트 사업단은 특성화사업 2차년도를 맞아 체인지 중 인(仁)과 지(智)에 해당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이번에 금연에 성공한 학생들에게는 사업단 장학제도인 베스트마일리지가 부여된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