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핵심 입지 '위례 아이온스퀘어' 상가 분양

'위례 아이온스퀘어' 조감도

'위례 아이온스퀘어'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위례에스피씨는 위례신도시 근상 3-1-1블록에 '위례 아이온스퀘어'를 분양 중이다.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지하 4~지상 12층, 연면적 3만6018㎡의 대규모 상가다. 위례신도시의 핵심 상권인 트랜짓몰 내에서도 상가 입지로 우수한 트랜짓몰 상부, 트램역 역세권에 자리 잡았다. 초기 상권 형성지 중 유일한 근린상업시설로 병원·학원 등 준주거용지에는 불가능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수 있다. 4면이 도로에 접한 ㄷ자 형태의 코너 상가로 트램역 광장과 수변공원, 휴먼링에 인접해있어 고객을 확보하기 유리하다. 주변의 아파트 입주 시기도 빨라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망을 고려한 규칙적인 박스 형태의 창이 적용되고 위례신도시 최대 규모의 풍부한 주차시설(314대)도 갖췄다.

저렴한 분양가도 눈길을 끈다. 1층 일부 점포 기준 3.3㎡ 당 2000만원대다. 위례신도시의 경우 상업용지 비율이 2%대로 다른 신도시에 비해 현저히 낮아 안정적인 수익이 예상된다. 신도시 내에 분양되는 아파트 가운데 중대형 비중이 40% 이상이어서 상권의 집적 효과와 구매력이 높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고령화가 맞물려 노후대비를 위한 투자처로 수익형 부동산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신도시나 택지지구 내 상가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잘 갖춰진 교통 여건을 바탕으로 유동 인구가 많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이 상가는 토지대금이 100% 납부돼 중도에 사업이 무산될 위험부담이 없다. 이달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 청약을 개시했으며 4월 말쯤 일반분양 전환 및 분양접수가 진행된다. 문의 ☎02-449-8844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