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포천 영평초 선정

도서후원 프로그램 ‘꿈의 도서관’, 4월9일 개관식 예정…각종 이벤트도 풍성

.

.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스타벅스커피의 도서 후원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이 일곱 번째 수혜학교로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영평초등학교를 선정하고 오는 4월9일 개관한다고 16일 밝혔다.

영평초등학교는 1학년 당 1학급으로 이루어져 현재 70 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영평초등학교 내 ‘꿈의 도서관’은 오는 4월9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에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레디-투-드링크(RTD)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tarbucksrtd)에서 이날부터 4월8일까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꿈의 도서관 응원을 위한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비자들은 두 가지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직접 어린이들의 꿈을 격려하는 메시지와 도서를 추천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인 ‘도서 추천 이벤트’는 스타벅스 RTD 페이스북 페이지에 개재된 이벤트 포스팅에 소비자들이 댓글로 추천하는 도서와 그 이유를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책은 소비자 추천 도서 스티커가 부착되어 새롭게 단장된 영평초 도서관 내 ‘스타벅스 소비자 추천 도서’ 특별 코너에 기증될 예정이다. 도서 추천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열흘 간 진행된다.

영평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꿈을 격려하는 ‘온라인 응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 RTD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오는 26일 공개될 영평초 어린이들의 꿈을 담은 동영상을 보고 이를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하거나, 학생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응원 메시지들은 도서관 개관식 당일 영평초 학생 개개인에게 선물로 전달될 ‘꿈 노트’에 부착돼 함께 전해질 예정이다. 꿈 응원 이벤트는 4월8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4월15일 스타벅스 RTD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당첨자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컵커피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은 스타벅스 레디-투-드링크(RTD)가 2008년 한국에서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스타벅스 병, 캔, 컵커피 제조 및 판매 파트너사 동서 식품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회마다 도서 및 기자재 후원을 필요로 하는 초등학교를 한 곳씩 선정해 지원해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