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정보화사업총괄 '기조실장→정보기획관'으로 바뀐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정보화사업 예산 편성 시 반드시 기획조정실 내 '정보화기획관'과 협의과정을 거치도록 하는 조례 개정을 추진해 주목된다.

이는 정보화사업의 경우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만큼 관련 예산을 허투루 낭비하지 않고,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경기도는 '경기도 정보화 조례 일부개정안'을 10∼19일 열리는 경기도의회 제295회 임시회에 상정한다고 11일 밝혔다.

개정안의 핵심 골자는 정보화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보화사업의 컨트롤타워를 종전 기획조정실장에서 정보화기획관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정보화기획관의 업무에 정보화사업 사전협의 및 통합ㆍ조정에 관한 사항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정보화사업을 추진하는 사업부서는 예산 편성 전에 정보화기획관과 협의해 그 결과를 예산에 반영해야 한다.정보화기획관은 사업추진 중간에라도 사업내용을 점검하거나 자문할 수 있다. 또 매년 정보화사업 실태를 조사한 뒤 그 결과를 사업부서에 통보해 개선을 권고할 수 있게 된다.

정보화 조례가 개정되면 정보화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 검토에서부터 중간점검·자문·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을 통합ㆍ조정ㆍ지원할 수 있어 중복투자나 예산낭비가 줄어들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조례개정안은 정보화사업의 컨트롤타워를 마련,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자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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