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홈페이지 ‘군민 참여 중심’으로 개편

[아시아경제 노상래]

무안군이 남악신도시 공동주택관리 메뉴 신설 등을 비롯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주요 개편사항은 ▲SNS 링크 연동 및 콘텐츠 공유 기능 확대 ▲무안 이미지에 걸맞은 화면 구성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 확대 및 재구성 ▲웹 접근성과 웹 호환성을 고려한 웹 표준 준수 ▲정부 3.0공공정보 개방·공유의 시대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공공포털 연계 등이다.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텍스트 구성에서 이미지 중심의 레이아웃으로 탈바꿈한 것으로 자주 가는 메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픽토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홈페이지 이용자의 방문 목적과 연령층에 따라 분야별로 세분화된 메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이와 함께 도시행정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남악 공동주택 관리’및 ‘평생학습교육’관련 메뉴를 통합·신설했다.

모든 페이지를 카카오스토리를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연동, 공유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무안군은 이번 개편을 통해 군청 홈페이지가 더 빠르고 편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셜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군정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군정 정보를 제공하고 군민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상래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