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 레시피 '관심집중' …"제육볶음 레시피의 비밀은 바로 '이것'"

차승원 레시피 '관심집중' …"제육볶음 레시피의 비밀은 바로 '이것'"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진= tvN 삼시세끼 방송 캡처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진= tvN 삼시세끼 방송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차승원 레시피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어촌편'에서 차승원은 게스트 추성훈을 위해 제육볶음을 만들었다.차승원은 정전이 된 상황에서도 능숙하게 제육볶음을 완성했고, 이를 맛 본 출연진들은 "맛있다"를 연발했다.

이후 차승원은 "제육볶음 맛있었지?"라고 물으며 자신의 요리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차승원은 "정말 제육볶음 잘하는 곳 레시피다. 제육볶음으로 유명한 기사식당이 있는데 그곳 레시피다"라며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차승원 레시피에 따르면 고추장을 쓰지 않는 것이 특징. 먼저 4인분을 기준으로 적당히 잘라진 돼지고기 800g을 준비한다.이에 간장 3스푼, 후추 적당량, 그리고 다진 마늘 2스푼을 넣고 돼지고기를 잘 쪼물거려 밑간을 한다.

제육볶음 양념장의 황금 비율을 위해선 간장 3스푼, 고춧가루 7스푼, 물엿 6스푼, 후추와 참기름 살짝, 다진 마늘 2스푼, 강판으로 간 양파 2스푼, 그리고 소주 1숟갈이 필요하다.

고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 뒤 고기와 양념장을 모두 숙성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요리를 할 때는 숙성된 고기를 먼저 볶고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양념장을 넣는다. 먼저 고기를 볶고 나중에 양념을 넣으면 간이 잘 배게 되고 양념 맛이 돌아 훨씬 맛있어진다.

그 다음 양파, 고추, 파를 넣고 더 볶아준 뒤 강한 불로 빠른 시간 안에 조리하면 차승원의 제육볶음이 완성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