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바다·민속놀이까지…다채로운 '3월 봄축제' 일정·장소는?

3월 봄 축제 일정. 사진=네이버 캡처

3월 봄 축제 일정. 사진=네이버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꽃·바다·민속놀이까지…다채로운 ‘3월 봄 축제’ 일정·장소 알려드려요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꽃의 계절 3월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봄 축제 일정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오는 4일에는 아산 외암마을장승제 및 대보름행사가 진행되며, 5일부터 7일까지는 삼척 정월대보름제가 진행된다. 제주들불축제는 5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6일에는 광양 백운산고로쇠약수제, 7일에는 지리산 뱀사골고로쇠약수제, 14일부터 22일까지는 광양매화축제가 진행된다.

20일부터 23일까지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산 원동매화축제, 21일부터 29일까지 구례산수유꽃축제, 21일부터 4월5일까지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 27일부터 4월5일까지 옥천묘목축제가 열린다.특히 광양에서는 광양문화원 주관으로 풍성한 세시풍속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전 10시30분부터 농업인 교육관에서 각종 민속놀이 행사가 펼쳐지며,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광양읍 인동숲에서 광양문화원까지 거리농악놀이가 진행된다. 오후 2시에는 정월대보름 제례의식을 통해 광양시민들의 무사안녕과 번영을 기원할 예정이다.

또 태인동 용지큰줄다리기보존회가 주관하는 줄다리기 행사는 볏짚을 거두어 마을 빈터에서 줄을 드리는 ‘꼬지’, 줄을 매고 몰이 마당으로 이동하는 ‘길놀이’, 기선을 잡기 위한 ‘진잡이’, 암줄과 숫줄의 고를 거는 ‘고걸이’, 김 풍작을 기원하는 ‘제사’와 마지막으로 본 행사인 줄다리기 등 전통민속 줄다리기의 진수를 보여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3월 봄 축제 일정, 재밌겠다” “3월 봄 축제 일정, 같이 갈 애인 생겼으면 좋겠다” “3월 봄 축제 일정, 애인이랑 가봐야지” “3월 봄 축제 일정, 광양이 열심히 준비했네” “3월 봄 축제 일정, 올해는 꼭 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