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전소현이 부른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숨은 사연은?

사진=SBS 방송 캡쳐

사진=SBS 방송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K팝스타4' 전소현이 부른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숨은 사연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K팝스타4'에서 전소현이 부른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에 숨겨진 사연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8일 오후 방송된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4'(이하 'K팝스타4')에서는 TOP10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배틀 오디션'이 펼쳐졌다.

두 번째 조에 속해 대결을 펼치게 세 사람은 JYP의 스파클링 걸스(최주원 최진실 황윤주 에린미란다), YG의 정승환, 안테나뮤직의 전소현이었다. 배틀 오디션에서 조 1위를 하면 TOP10으로 직행, 2위는 보류, 3위는 곧바로 탈락을 하게 된다.

이날 두 번째 조에서 제일 먼저 무대에 오른 전소현은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을 선곡했다.전소현은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에 대해 "유희열이 추천해줬다. 부르다 보니 마음에 많이 와 닿아 선택하게 됐다"고 선곡 이유를 밝혔다.

이에 유희열은 "이 곡에 사연이 있다"며 "예전 1960년대쯤에는 집안이 어려워 아이들을 버리는 경우가 많지 않았냐. 이적 씨가 그 버려진 아이들의 심정을 노래에 담았다더라"라고 말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이어 유희열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예전 무대들을 보니 전소현이 스토리 있는 노래에 강점을 보이더라. 이 곡도 그래서 선택했다"며 선곡 이유를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