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아동복 시장 공격적 진출…신제품 쏟아낸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동복 분야에 공을 들이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는 한편, 전문 매거진과 손잡고 아동 모델 선발에도 나서는 등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30일 유니클로는 '어린이들이 어린이답게 입을 수 있는 옷, 전세계 어린이들이 즐겁게 입을 수 있는 옷'을 테마로 '2015 봄·여름(S/S) UU (UNIQLO x UNDERCOVER) 키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 컬렉션은 유니클로와 세계적인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언더커버(UNDERCOVER)가 함께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라인이다. 작년 가을·겨울(F/W) 시즌 때 선보인 'UU 키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 호응을 얻으면서 이번엔 두 배 더 많은 28가지 스타일을 선보인다. 최초로 유아용 제품을 출시, 베이비부터 키즈 제품에 이르기까지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 '15 S/S UU 키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블루종 아우터를 비롯해 가디건, 셔츠 및 하의 등 초봄부터 여름까지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총 75가지 색상과 패턴으로 출시돼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신장 95cm에서 100cm 사이의 유아를 위한 제품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아동복 전문 모델도 선발한다. 유니클로는 30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는 키즈 전문 패션 매거진 ‘밀크(MILK)’와 함께하는 'UU 키즈 모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세 SNS 계정 중 한 곳에 '15 S/S UU 키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착용한 아이 사진을 '#유니클로UU키즈모델'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명동중앙점과 롯데몰 수원점에 설치된 'UU포토존'에서도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상세 내용은 공식 이벤트 페이지(uniqlokids-eve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들은 3월 4일 해당 페이지 고지 및 개별 연락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선정되는 어린이 5명은 '밀크(MILK)'의 4월호 UU 키즈 패션화보 모델로 참가할 수 있고 참가상 30명에게는 유니클로 에코백을 증정한다. 새로 출시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아동 라인을 판매하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 102개 및 온라인스토어(www.uniqlo.com)에서 구입 가능하다. 일부 제품의 경우 매장에 따라 전개가 상이하며, 가격은 1만2900원부터 5만9900원까지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