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 처방이 필요해…약이 되는 운동법은?

스포츠센터

스포츠센터

원본보기 아이콘

# 케이유웰링, 내 몸에 맞는 맞춤식 운동 처방

웰빙 문화가 확산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등산, 싸이클,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운동을 한다고 해서 모두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나쁜 자세와 잘못된 운동습관은 오히려 우리 몸에 독이 될 수 있다. 심한 경우 근육이나 관절,인대에 무리를 주고 통증을 동반하거나 운동 손상 증후군 등을 유발시키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본인 컨디션에 맞는 운동강도를 찾아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새해를 맞아 무리한 목표를 세워 운동을 강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 케이유웰링만의 차별화된 PTS 통합 시스템 보유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문을 연 ‘케이유웰링’에선 고객 개개인에 맞는 이상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이처럼 맞춤식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이유는 케이유웰링만의 차별화된 PTS 통합 시스템 덕분이다.

PTS시스템은 Personalized Training system의 약자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만든 메뉴얼에 따라 운영되는 운동 프로그램을 뜻한다. 이 운동방법은 검사, 치료, 운동, 회복의 4가지 단계를 효과적으로 접목해 가장 효율적인 트레이닝 방법을 제시한다.

케이유웰링 역삼점 센터에 자리한 트레이닝 센터(ConnectED)에선 운동을 시작하기 전 검사 단계를 거친다. 회원 개개인의 체성분 검사를 실시하고 체내 컨디션과 단계별 움직임을 통해 각 회원에게 필요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만든다.

다음은 치료단계다. 도수치료, 마사지, 온도차를 이용해 운동 전 부족한 부분을 치유하는 과정을 거친다.

본격적인 운동은 치료과정 후에 진행한다. 운동단계에서는 회원들에게 주 2회 퍼스널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때 회원 1명당 1명의 트레이너가 전담 하거나 인턴 트레이너를 포함해 2명의 트레이너가 회원 1명의 운동관리를 돕는다.

마지막으로 운동을 통해 받은 자극을 효과적으로 풀어줄 수 있는 회복 단계를 거친다. 스티브 홍 케이유웰링 스포츠 클리닉팀장은 “총 4단계로 구성된 스포츠 클리닉 프로그램이 개개인에 맞는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니맨야구사관학교와 손잡고 전문 재활서비스 제공

케이유웰링은 VIP회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트레이닝과 재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저니맨야구사관학교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저니맨야구사관학교는 국내최초로 6개 프로구단에서 선수 생활을 한 저니맨으로 유명한 전 프로야구선수 출신인 최익성씨가 대표로 있는 회사이다. 최 대표는 “트레이닝과 재활분야에서 각각의 고유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브랜드화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의 보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케이유웰링은 고려대학교기술지주회사인 KU융합의과학연구소(KUMSI)가 투자한 회사다. 고려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고려대학교중앙학원이 주주로 구성돼 있으며 KUMSI는 줄기세포전문연구소로 줄기세포보관 및 국내검진센터병원과 항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케이유웰링 1인 회원의 입회가격은 연회비를 포함해 4500만원이다. 가족회원에게는 특별혜택이 적용돼 가족 수에 상관없이 6000만원이다. 상세한 자료나 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고객의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555-2318.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