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세계 유일 굿게임쇼 업체에 풍성한 혜택"


[아시아경제(부천)=이영규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5월 개최하는 세계 유일 굿게임 전시회 '굿게임쇼코리아 2015'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1차 사전 등록 기간에 신청하는 업체는 최대 30%의 부스비 할인 혜택과 수출상담회 우선 참가 기회를 얻게 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굿게임쇼코리아 2015'는 사행성, 폭력성, 선정성이 배제된 기능성게임, 스마트콘텐츠 및 교육용 로봇, 캐릭터 등 연관 산업을 포괄하는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OTT서비스(Over the top, 네트워크 기반 선택형 콘텐츠 제공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스마트TV, 체감형ㆍ실감형 시뮬레이터, 웨어러블 기기(Wearable device, 착용형 컴퓨터) 등의 전시를 통해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전시회 외에도 ▲수출상담회 ▲투자워크숍 ▲콘퍼런스 및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지난해 5월에 개최된 '굿게임쇼코리아 2014'는 국내외 300여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6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국내 업체들은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2413만달러(한화 260억원 상당)의 수출 계약을 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까지 굿게임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빈 칸 채우기'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제에 맞는 댓글을 남기는 참가자 중 19명을 선정해 게이밍 마우스ㆍ키보드 세트, 휴대폰 보조 배터리, 미샤 온라인 상품 교환권, 도넛 상품권 등을 준다. 참가 희망 기업이나 단체는 공식 홈페이지(www.goodgameshow.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goodgame@gdca.or.kr)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